반응형
바질과 잣을 이용한 바질페스토 만드는 방법
■ 재료
바질잎 50g, 잣 20g,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치즈(or페코리코치즈) 15g , 올리브유 100ml,, 마늘 5g, 소금 1g
■ 순서
1) 페스토를 담을 유리병을 끓는 물로 소독해줍니다. 2) 깨끗하게 씻은 바질과 나머지 재료를 볼에 담습니다. (바질을 사발에서 빻아주는 것이 풍미를 살리는데 좋지만, 귀찮을 경우 그냥 다같이 핸드믹서기로 가시면 됩니다.) 3) 핸드믹서기로 모든 재료를 충분히 갈아줍니다. 4) 소독한 유리병에 페스토를 담고, 여분의 올리브오일로 페스토를 덮어줍니다. (냉장보관기간 약 1주일)
■ 평가
집에서 키우던 바질이 날씨가 추워 더 이상 키우기 힘들것 같아 페스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탈리아 요리책에서는 페코리코치즈를 사용하라고 헸지만, 인터넷의 대부분의 레시피에서 파메르산치즈를 많이 사용하기에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치즈(파마산치즈)를 사용하였습니다. 상기 레시피 양은 2인분 파스타를 두어번 정도 해먹을 수 있는 양으로, 바질페스토 냉장보관 기간이 짧으니(약1주일) 소량으로 만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잣과 치즈의 고소함, 바질의 향긋함이 잘 살아있는 소스로 혹여 집에서 바질을 키우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시고 생바질 구하기 어려우시다면 그냥 마트에서 바질페스토소스 사서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바질은 물만 주면 잘 크기 때문에 베란다 있으신 분들은 한번 키워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