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맛남의광장 옥계휴게소 홍게라면, 만남의광장 강릉 휴게소 양미리조림, 라면 맛집

반응형

백종원 맛남의 광장 맛집

옥계휴게소 홍게라면집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멋진 비주얼, 가성비 높은 가격,

좋은 취지까지 곁들여진 강릉

옥계 휴게소 홍게라면 & 양미리조림

백대표님이 각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지역의 명소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각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새로운 메뉴를 만드는 것도 재미있고, 지역 농산물 시장을 살리자는 취지도 좋아 여러모로 좋은 프로인것 같아 자주 챙겨보고 있습니다. 방송 중 홍게라면편을 너무도 재미있게 봐서, 강원도에 놀러갈겸 한번 들러보았습니다.


옥계휴게소 홍게라면집 평가는

옥계휴게소는 사실 크게 특별해 보일건 없는 휴게소음식점느낌의 인테리어로, 각음식마다 부스가 나누어져 있고, 부스에는 녹색간판에 코너명이 적혀있습니다. 옥계휴게소는 다른 휴게소와 인테리어적으로는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넓은 바다가 보이는 환경적인 특징이 있다. 창가에 앉으면 탁 트인 바다가 보이며 먼가 마음이 시원해집니다. 요즘들어 뷰맛집이라는 말을 쓰곤 하는데, 이곳이 바로 휴게소뷰맛집이 아닐까 합니다. 홍게는 살이 금방 물러서 그날 들어온 놈만 사용하며, 그 덕분에 홍게라면의 홍게는 매우 신선해보입니다. 백대표의 특제 된장소스가 들어간 라면 국물의 맛은 된장이 들어간 것 치고는 된장 맛이 강하지는 않으며 된장맛보다는 고춧가루 맛이 더 진하게 다가옵니다. 홍게가 들어가 나름 국물도 시원하며 홍게를 발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가격이 칠천원인데, 이가격에 홍게가 들어간 라면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즐겁습니다. 면을 먹고 나서 배가 다소 안 부르다면 홍게 딱지에 밥을 비벼먹는 것도 재미납니다. (꽃게처럼 장이 많은건 아니지만 그냥 느낌이 재미지다는 이야기) 양미리조림은 매콤한 양념이 꽤나 매력적이었고, 크게 생선 비린맛도 없어 홍게라면과 함께 곁들이기 추천할만 합니다.

사실 엄청난 진미라고 하기에는 오버일 수 있겠지만, 충분한 매력을 가진 메뉴로, 지역 특산품을 이용해 만들었다는데서 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고, 맛 또한 괜찮으니, 머 굳이 강원도에 갈일 있다면 방문하지 않을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메뉴

홍계라면 7 / 양미리조림  그 외 다양한 메뉴 판매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