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상업시설)/상업시설사례

도쿄 라멘스트리트, 도쿄 캐릭터스트리트, 마루노우치 도쿄1번가

반응형

 

도쿄역 지하, 차별적이고 재미 가득한 상업시설, 도쿄1번가


도쿄역 지하에는 매우 큰 크기의 지하상가가 위치해 있다. 1950년대부터 영업을 이어왔다는 전통있는 지하상가로 현재는 도쿄1번가, 야에스지하상가 2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운영을 하고 있다. (운영사 상이) 실제 방문해 보면, 지하다 보니 조금 복잡하고 길을 찾기 어려운 점도 약간은 존재하지만, 이렇게 넓은 공간을 나름의 컨셉을 가지고 구역별로 특화해 놓은 것을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라멘스트리트. 라멘을 주제로 전국에서 이름 좀 날린다는 라멘집 8곳을 골목의 느낌나게 잘 구성해 놓았다. 우리나라 상업시설도 이렇게 무슨스트리트, 무슨특화거리 라고 이름지어진 곳이 많지만, 조금만 들여다보면, 전국에서 유명한 식당이라기보다는 그런 느낌이 나는 식당들을 모아놓았거나, 있어 보이게 새로이 만든 식당들이 많다. (모든 시설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도쿄1번가 라멘스트리트에 입점되어 있는 라멘집들은 실제로 전국에서 꽤나 유명한 집들이다. 일본 내 라멘 평가사이트에서 수상을 하거나, 미슐랭가이드에 꽤나 오랫동안 선정이 된 집이거나 등등. 실제로 라멘으로 매우 유명한 집들이 입점되어 있어, 이 곳에 가면 진짜 일본 라멘을 만나 볼 수 있다. 그리고 꾸준히 테넌트 관리도 하고 있어, 더욱 더 믿음이 간다. (실제 2018년 방문한 ‘키조’ 라는 소혀를 토핑으로 하는 라멘집은 현재 다른 곳으로 바뀌었음)

라멘스트리트와 함께 들러볼만 한 곳으로는 캐릭터스트리트가 있다. 포켓몬, 토토로, 리락쿠마 등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캐릭터관련상품을 판매하는 곳이 30개 이상 뭉쳐 있다보니, 눈이 매우 즐거운 곳이다. 일본 내 그 어느 쇼핑몰에서도 이 정도 규모의 캐릭터샵을 만나기는 어려우니, 일본 캐릭터를 한곳에서 다양하게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꼭 방문해보시길.

그 외에도 과자랜드, 디저트샵 편집샵(미타스) 등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특화시킨 구역이 더 있으니, 이왕 가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2층까지 찬찬히 둘러보시길. (일자로 되어 있는 곳이 도쿄1번가이고 더 들어가면 다른 상업시설이 나오니 주의 하시길)

빛 하나 들어오지 않는 지하 상점가를 이렇게 재미있고, 차별적인 곳으로 꾸며 놓은 것이 매우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곳으로, 일본관광, 일본상업시설 벤치마킹 가시는 분들에게 방문 추천드림.

"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http://

참고자료

도쿄1번가 홈페이지

 

東京駅一番街

2019/06/03 東京おかしランドイベントスペース「柿の種ワールド」にて設置の「亀田の柿の種専用マシン『TANE ROBO タネロボ』」稼働中止のお知らせ

www.tokyoeki-1bangai.co.jp

첨부자료

도쿄1번가 한글소개자료

도쿄일번가.pdf
9.08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