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가로수길 당옥, 신사동 타래케이크 맛집, 신사 디저트

반응형

가로수길 디저트 맛집

당 옥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일식 유명 셰프 신동민 셰프님의

일식 스타일 디저트, 커피 맛집

신사 당옥은 얼마 전 생활의달인에 소개되었던 디저트 맛집입니다. 출입문에 블루리본 스티커가 3개나 붙어 있는 것으로 보아 오픈한지는 3년정도 된 것으로 생각되는 곳으로 슈밍화미코로 유명한 신동민 셰프님의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갠적인 당옥 평가는

당옥의 내부는 살짝 좁은 느낌이긴하지만 나무로 이루어진 테이블과 카운터, 일본느낌 가득한 소품 등을 군데군데 배치하여 일식 디저트 전문점이라는 분위기를 잘 구현해 놓은 것 같습니다. 밝고 경쾌한 느낌보다는 전통 일본스타일의 찾집 분위기가 많이 묻어나며 이곳에서 판매하는 일본스타일 디저트와 어울리는 느낌이라 여행 온 것 같은 느낌도 나는 것이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이곳에서 먹어본 메뉴는 방송에 소개된 몽실타래, 딸기와케이크, 우마미커피입니다. 방송에 소개된 몽실타래는 비주얼부터 아주 기대감 가득하게 해주며 방송에 소개될만큼 아주 독특하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습니다. 밤타래는 살짝 단맛이 지나친 것 같기도 했지만 진한 밤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 아주 괜찮았으며, 속에 들어있는 치즈가 살짝 새콤한 맛이 도는게 조금은 지루할 수 있는 밤 맛에 포인트를 잘 주고 있었습니다. 아쉬웠던 것은 밤타래와 타래 아래 있는 치즈 둘 다 맛이 강해서 잘 어울리다는 느낌은 조금 부족했다는 것인데, 달달하면서도 새콤한 것이 커피와 먹기에 아주 괜찮았습니다. 우마미커피는 아메리카노에 가쓰오부시를 갈아 넣었다고 들었는데, 가쓰오부시 맛은 전혀 나지 않았고 맛이 조금 풍부한 느낌이라 나름 특색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퀄리티 있는 일본스타일의 디저트 전문점으로 방송에 소개된 케이크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메뉴

몽실타래 15 / 우마미커피 4

영업시간

1130-2100, 일요일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