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문래동 영일분식, 문래동 칼국수, 칼비빔 맛집, 문래창작촌 맛집, 문래동 백종원3대천왕 칼국수 맛집, 유퀴즈 맛집

반응형

50년 전통의 칼국수 전문점

영일분식


바쁜 분들을 위한 간단 코멘트

오랜 역사와 저렴한 가격, 푸짐한 양의

문래동 칼국수, 비빔칼국수 맛집

오랜역사의 착한 칼국수 맛집


문래동 철강단지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점심과 저녁을 책임져 온 50년 전통의 노포 영일분식 문래동 인근에서 제법 인기가 있는 곳이었는데, 몇년전부터 다양한 매체에 노출되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칼국수 전문점이다. 거기다가 문래창작촌이 인기를 끌면서 젊은 층들이 유입되며, 식사시간엔 항상 대기를 해야 먹을 수 있는 곳이 되었지만, 다행히 칼국수라는 음식 특성상 회전율은 빨라, 그렇게 오랜시간 대기하지는 않아도 되는 곳이다.

영일분식은 가정집을 개조한 듯한 느낌의 매장으로 꽤나 노포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다. 입구에는 주방이 위치하고 있어, 육수가 끓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내부는 옛 가정집의 모습 그대로여서 꽤나 정감있는 느낌이 든다. 내외부 모두 사실 별다르게 인테리어라고 할 만한 것은 없고, 50년 정도 노포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영일분식의 시그니처 메뉴는 칼국수와 비빔칼국수이다. 칼국수는 멸치육수를 사용했지만 비린 맛은 전혀 없고 꽤나 감칠맛이 살아있다. 바지락조금, 애호박, 유부, , 김 등이 들어가 있으며, 꽤나 깊은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칼국수이다. 최고의 맛을 내는 칼국수라고 할 수는 없지만, 왠만한 칼국수집보다는 깊은 맛이 특징인 칼국수이다.

비빔칼국수는 단맛에 집중하진 않은 비빔양념과 칼국수면, 상추, 김치, 오이 등의 채소류가 잘 버무려져 꽤나 새콤, 아삭, 매력적인 맛을 뽐낸다. 다양한 야채의 아삭함과, 칼국수면의 식감이 꽤나 비빔양념과 잘 어울리는 점이 매우 좋았으며, 양 또한 푸짐해서 한끼 식사로 딱 괜찮은 메뉴였다. (생각보다는 자극적이지는 않으니,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다소 밍밍할수도 있음)

오랜세월동안 저렴하고 푸짐한 칼국수로 많은 단골을 보유한 칼국수노포이니, 칼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필히 방문해 보셔야 할 곳이 아닌가 싶은 곳이다.

메뉴가격과 영업시간


메뉴 칼국수 6 / 소면 6 / 칼비빔국수 7 / 소면비빔국수 7 / 만두 5  , 국수 무한 리필

영업시간 10:00 ~ 20:00  ※ 월요일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