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인천공항 가업식당 만석장, 한국집, 공항 한식맛집, 한식 셀렉다이닝 가업식당 내 모든 식당 이용후기 1편

반응형

인천공항 한식 셀렉다이닝

가업식당 만석장 & 한국집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3대에 걸쳐 두부의 손맛을 이어가고있는

전통 두부요리 & 쌈밥전문점 만석장.

전주 전통의 맛을 놋그릇과 돌솥에 그대로

담아낸 비빔밥 전문점 한국집 Since 1974.

 

가업을 잇는 한식 전통 맛집 셀렉다이닝


식품대기업 CJ에서 인천공항1터미널에 오픈한 가업식당은 가업을 이어가고 있는 전통맛집들을 모아놓은 나름 트렌디한 셀렉다이닝이다. 오픈초기 강남의 게방식당이 입점하면서 살짝 이슈가 되었던 곳으로 (현재는 퇴점) 공항입국장과 다소 멀긴 하지만(지하철 쪽에 위치) 식사시간엔 손님이 은근 많은 곳이다.

가업식당은 CJ에서 꽤나 신경쓴 흔적이 보이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매장전체가 오픈이 되어 있어 지하임에도 나름 쾌적한 분위기를 내고 있으며, 중앙 작은 전구를 이용한 포인트 조명, 대리석(테라조느낌의 인조대리석 같음)으로 된 테이블 및 파티션, 깔끔하게 구획되어진 음식점 부스 등 세련된 느낌이 많이 나는 인테리어로 매우 쾌적한 식사를 즐길수 있도록 해놓았다. 그리고 테이블에 앉아 태블릿으로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한 후에는 직원이 직접 요리를 가져다 주어, 매우 편리하다.

60년 전통의 두부정식, 유기농 쌈밥 맛집 만석장


만석장은 1961년 북한산 기슭에서 문을 열어 현재 3대에 걸쳐 운영되고 있는 두부정식, 유기농 쌈밥 맛집이다. 이 곳에서 유명한 건 파주 장단콩으로 매일 직접 만드는 두부, 특허받은 황토가마에서 초벌구이하여 돼지고기 잡내를 제거한 고기 메뉴, 그리고 유기농, 무농약 쌈채소이다. 가업식당에 입점한 만석장은 이 유명한 만석장의 캐주얼버전으로 순두부찌개, 제육 쌈밥, 쭈꾸미 쌈밥 등의 한상 형태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가업식당 만석장의 메뉴들은 나름 괜찮은 퀄리티의 푸짐한 한식 한상을 맛볼수 있다. 메인찬은(제육, 쭈구미) 매운맛이 다소 강하긴 하지만 간이 적당하면서 불맛을 잘 살려 꽤나 괜찮으며, 유기농 채소, 반찬4가지, 찌개 하나가 나와 생각보다 푸짐한 느낌이 든다. 다소 아쉬운 건 만석장 시그니처 메뉴인 두부정식을 만나볼 수 없다는 것과 (아무래도 한상으로 구성하기 힘들어서 그런듯)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김포몰점에 비해서 비슷한 가격임에도 메뉴퀄리티가 다소 떨어진다는 것.

전주 비빔밥과 북엇국 등의 메뉴 취급하는 한국집


한국집은 처음 봤을땐 전주의 전설적인 비빔밥집 한국집이 들어온건가 싶어 매우 반가웠으나 먼가 로고가 오묘하게 다른것을 보고(전주 한국집은 since 1952) 이건 머지 싶었던 곳이다. 가업식당을 오픈하면서 새로 만든 브랜드이것 같은데 굳이 왜 저렇게 전주 한국집과 비슷하게 만들었을까라는 의구심이 드는 브랜드이다. (검색에는 안 나오지만 혹시 존재하고 있는 곳일 수도..)

가업식당 한국집의 비빕밥 맛은 그냥 보편적인 비빔밥 맛이다. 가격도 저렴한것도 아닌듯한데, 솔직히 먼가 특별할 것이 느껴지지는 않는 맛이다. 사실 가업식당에서 3분 거리에 유현수의 24절기 식당이 있으며, 24절기에서도 비빔밥을 팔고 있는데, 가업식당에서 다소 평범한 비빕밥을 먹을 이유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와서 각자 먹고 싶은 메뉴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판단은 알아서 하시길 바란다.

인천공항 1터미널 이용하시는 분들은 나름 CJ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듯한 셀렉다이닝 가업식당에서 여행 전 한식 한끼 드셔보심이 어떠신지..

메뉴가격과 영업시간


만석장 메뉴물순두부정식 12 / 제육쌈밥정식 13 / 보쌈쌈밥 정식 13 / 비지정식 10 / 순두부정식 10 / 하얀순두부정식 10 / 쭈꾸미 쌈밥 정식 13

한국집 메뉴 전주비빔밥 10 / 돌솥제육비빔밥 11 / 꼬막비빔밥 13 / 도토리묵밥정식 11 / 보양삼계탕 12 / 얼큰 육개장 9 / 황태 해장국 9

영업시간 06:30 ~ 2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