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인천공항 맛집 가업식당 한옥집 김치찜, 영동 설렁탕, 한식 셀렉다이닝 가업식당 내 모든 식당 이용후기 2편

반응형

인천공항 한식 셀렉다이닝

가업식당 

한옥집 김치찜 & 영동 설렁탕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2002년 서대문 한옥3채를 개조해 오픈한

김치찜, 김치찌깨 맛집 한옥집 김치찜.

40년 전통의 신사동 설렁탕 노포 영동설렁탕.

 

서대문 김치찜, 김치찌개 맛집 한옥집 김치찜


2002년 서대문에서 영업을 시작한 한옥집 김치찜은 맛있는 녀석들, 생생정보통 등 다양한 맛집 소개 프로에 출연한 김치찜, 김치찌개, 수육 맛집이다. 서대문 본매장은 어딘가 옛스러운 느낌이 가득해 옛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나는 인테리어를 가진 곳이며, 현재는 광교, 인천공항 등에 분점을 운영하고 있다.

가업식당 한옥집 김치찜은 김치찜과 김치찌개를 정식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이 곳의 김치찜은 먼가 푸근함이 있으며, 부드럽게 어지는 김치와 푹 삶은 돼지고기는 꽤나 괜찮은 조합을 내고 있다. 엄청나게 특별하진 않지만 한편으로 직접 담근 김치로 이렇게 깔끔한 김치찜을 파는 곳을 만나기 쉽지 않다는 걸 생각해보면, 먼가 묘한 매력을 가진 곳이다.

40년 전통의 신사동 설렁탕 노포 영동설렁탕


영동설렁탕은 신사동에서 40년 동안 설렁탕을 팔아온 노포로 24시간 영업하는 것이 특징이며, 설렁탕과 수육 2가지 메뉴만 판매한다. 꼬릿한 냄새가 난다는 평가와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는 곳으로 오랜시간 영업해온 만큼 단골고객도 매우 많은 곳이다.(신사동이지만 주차가 편하며, 24시간이라는 메리트도 좋음)

가업식당 영동설렁탕의 설렁탕은 고기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이 매우 매력적이다. 이 곳의 국물은 뽀얀색보다는 맑은 고기색에 가까우며, 그 맛은 먼가 깊기도 하고 입에 감기기도 하고, 앞서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야기가 많다고 했는데, 내 입에는 극호였다. 고기나, 면사리 등의 설렁탕 안의 내용물도 그렇게 부실하지 않으며, 반찬으로 나오는 큼지막한 깍두기는 너무도 정감있으면서도 맛이 좋았다. 가업식당 내에서 가장 괜찮았던 곳이며, 가격 또한 신사동과 비슷한 수준이라 크게 아쉬운 점은 느껴지지 않는 설렁탕 맛집이다.

인천공항 1터미널 가업식당은 나름 매우 신경 쓴 흔적이 가득 느껴지는 곳으로 한국을 떠나기 전 한식으로 한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겐 이곳을 추천 드린다.

메뉴가격과 영업시간


한옥집 김치찜 메뉴 김치찜반상 9 / 김치찌개반상 9 / 김치찜달걀정식 12.8 / 김치제육볶음반상 9

영동 설렁탕 메뉴 소머리 설렁탕 11 / 설렁탕 11 / 기름뺀 설렁탕 11 / 수육정식 22

영업시간 06:30 ~ 2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