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약수순대국, 약수역 순대국 맛집, 40년 전통 신당동 약수시장 순댓국 맛집, 약수동 순댓국, 머리고기 맛집, 해남순대국 라이벌

반응형

약수시장 40년 전통 순대국

약수순대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순대국에서 이와 같은 깊은 맛을 낼수

있구나 싶은 40전통의 시장 순대국집


약수역 인근 약수시장 골목초입에서 오랜시간 한자리를 지켜온 약수순대국은 이미 이 동네에선 유명해진지 매우 오래된 노포이다. 이 동네에서 약수순대국 함께 유명한 곳은 바로 해남순대국이며 위치도 서로 멀지 않고 라이벌느낌이 나, 먼가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다.


개인적인 인테리어 평가는

약수순대국은 딱 40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그 말인 즉슨, 굳이 인테리어에 신경 쓸 이유가 없어 보이며, 그만큼 신경쓰지 않은 느낌이 가득하다. 매우 좁은 테이블공간, 테이블공간 옆에서 고기를 썰고 있는 모양새 등 먼가 정돈되어 있지 않지만, 머 워낙 손님들이 항상 붐비기 때문에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신경 쓸 이유가 없어 보이기는 한다.


개인적인 맛 평가는

약수순대국의 순대국은 인생 순대국 말고는 딱히 표현할 말이 없다. 처음 느낌은 들깨가루가 뿌려져 있어, 돼지 군내가 심한가 싶었는데, 한입 먹어보면 그런 생각이 전혀 나지 않는다. 국물이 흡사 설렁탕, 갈비탕 같은 매우 깊은 맛이 나며 들어가 있는 순대, 돼지부속물 모두 신선한 느낌에 잡냄새는 일도 없었다. 국물의 깊은 맛과 고기와 순대의 신선함이 이제껏 먹어본 순대국 중에서 최고가 아닐까 싶었다.

정겨운 약수 전통시장에서 전통깊은 순대국 맛보고 싶다면 약수역으로 가보시길 추천드린다.



메뉴

순대국 9 / 머리고기 25 / 소주 4

영업시간

11:00 ~ 21:00, 일요일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