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장충동, 동대입구역 평안도족발집, 서울중구 동대문 족발 맛집, 식객, 백종원3대천왕, 이영자 밥블레스유, 수요미식회 족발 맛집

반응형

장충동 족발 맛집

평안도족발집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쫀득한 껍질 부분과 부들부들한

살코기 부분의 발란스가 좋은 동대문,

장충동, 식객, 백종원 족발 맛집

장충동 일대, 동대입구역 인근의 다양한 족발 가게 중에서 단연 첫번째로 맛있다고 알려진 평안도족발집. 1965년에 개업했다고 하는데 오랜 역사만큼이나 족발맛이 좋은 곳입니다. 왠만한 티비프로(이영자, 백종원 출연하시는)와 전설의 만화책 식객에도 등장했을 정도로 인지도면에서는 최강인 이곳은 높은 인지도에 걸맞게 항상 손님이 가득한 곳입니다.


개인적인 장충도 평안도 족발집 평가는

매장 내외부 모두 세련된 맛은 전혀 없으며, 오래된 역사를 느낄만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고동색의 벽돌모양의 벽면으로 나름 포인트를 주었고 나름 깨끗한 흰색 천장으로 인해 먼가 오래된 느낌은 있지만, 엄청 노후화된 느낌이 들진 않습니다. 50년이라는 전통을 생각하면 이 정도는 머 매우 훌륭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인테리어입니다.부들부들, 야들야들한 살코기와 쫀득쫀득한 맛의 조합이 가히 최강인 듯한 평안도족발집의 족발은 사실 간이 살짝 부족합니다. 살짝 싱거운 듯한 느낌도 들 수 있는데, 이는 평안도식 족발 스타일로 양념 맛에 의존하지 않으면서 오랜시간 다듬어진 깊은 맛을 추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실 요즘 유행하는 족발 스타일에 비하면 먼가 심심하긴 함) 하지만 분명한 건 부들부들, 쫀득쫀득의 발란스는 서울 3대족발(누가 정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성수, 영동, 만족오향 세군대를 일컫음)에도 절대 뒤지지 않을 레벨로 거의 최고 수준의 균형잡힌 족발맛이 아닐까 싶습니다.(개인적으로는 쫀득한 맛이 극대화된 성수족발을 더 좋아함)

족발 이외에도 얼음 동동 동치미, 바삭바삭 녹두전, 새콤한 막국수 등도 곁들이면 더 다양하게 족발을 즐길 수 있으며, 족발 대자 이상을 시켜야지만 앞다리살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뉴

족발 특대 50 / 40 / 35 / 30 / 막국수 8 / 빈대떡 8

영업시간

12:00 ~22:30, 월요일, 명절 휴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