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제주 김만복 홍대입구점, 연남동 전복 김밥 맛집

반응형

제주도 명물 전복김밥

홍대 제주김만복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제주에서 엄청나게 인지도 높은

김밥 전문점이지만 내입맛엔 다소..

그리고 가격도 다소..

 

 

제주도 여행을 간다면 필히 방문해야할 곳으로 소문난 전복김밥 전문점 제주 김만복.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김밥으로 유명한 브랜드였으나, 이제는 서울에서도 제주도의 인기김밥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을 매우 반가웠습니다. 연남동 센트럴파크 인근에 오픈한 AK몰에 입점되어 있어 접근성도 좋고 생각보다 대기하는 손님들이 많지 않아 이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AK몰은 오픈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것 같은데 상층부로 갈수록 손님이 없고 매장이 빠진 곳도 있음, 오장동흥남집에 가끔 갔는데, 벌써 없어져서 다소 아쉬움)


개인적인 제주 김만복 평가는

 

 

로드샵이 아닌 몰에 입점되어 있어 나름 많이 신경쓴 느낌의 인테리어입니다. 벽면은 전부 큰 창으로 되어 있어, 분위기와 채광이 좋고, 물고기 장식 등으로 매장 내부에 포인트를 주어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있습니다. 판매하는 메뉴만 보면 분식점인데, 분식점보다는 살짝 더 고급진 한식 레스토랑 느낌의 매장이라 식사하기에 나름 괘적합니다. 전복김밥과 전복비빔밥이 매우 유명하다고 소문난 곳인데, 아쉽게도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하고와서 김밥과 오징어무침만 포장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기대치가 매우 높은 상황에서 김밥을 한입 먹어봤는데.. 오잉.. 생각했던 것과는 다소 상반된 맛이었습니다. 먼가 짭쪼롬하게 간이 되어있고, 바다향이 입안에서 은근히 퍼질 듯한 맛이 나야 하는데, 이건 그냥 간이 심심한 평범한 김밥 맛이었습니다. 계란지단 또한 간이 전혀 되어 있지 않았고, 계란에 어떤 조리를 했는지 살짝 젤라틴이 감싸져 있는 듯해, 좋지 않은 식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아쉬웠던 건 전복내장으로 볶았다고 하는데, 전복맛을 느끼기에는 전복내장이 너무 적게 들어갔는지, 색만 전복을 넣었구나를 가늠할 정도였습니다. 오징어무침은 간이 잘 되어있어 김밥과 먹으면 아주 괜찮은 사이드 메뉴였으나, 이미 김밥에서 느낀 실망감이 커서.. (다 먹고 보니 가격도 맘에 안듦 ㅋㅋ)

본점도 아니고, 제 기대치가 높았고 등등 여러 요인이 있겠지만, 홍대 AK몰 제주 김만복 김밥은 제 입맛에는 그냥 그럭저럭 평범한 맛의 김밥이었고 가격 또한 저렴하진 않아, 그닥 재방문할 의사는 없어보입니다. 그래도 제주도에서 매우 유명한 김밥집이라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메뉴

만복이네 김밥 6.5 / 통전복주먹밥 5.5 / 만복이네 비빔밥 8.5 / 활전복냉소바 15 / 전복성게해물면 8.5 / 오징어무침 4.5 / 가오리회무침 5.5

영업시간

11:00 ~ 재료소진시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