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교대 미타니야, 교대 일식 맛집, 이촌동 일식 맛집 (창업자는 스즈란테이 운영 중)

반응형

교대 일식 맛집

미타니야


바쁜 분들을 위한 간단 코멘트

미타니 마사키씨가 런칭한 일식전문점이지만

지금은 한솥에서 운영 중인 묘한 브랜드, 맛은

쏘쏘하지만 옛날 그맛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촌동, 발산 스즈란테이로 가시길..

교대 일식요리 & 일본가정식 전문점


이촌동에서 꽤나 이름을 떨쳤고 용산 전자상가 인근으로 본점을 옮겨 영업하는 동안, 한국에서 만나는 진짜 일식 & 일본 가정식 요리 전문점으로 등극했던 미타니 마사키의 미타니야. 그러던 중 갑자기 ‘스즈란테이’ 라는 이름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자리를 옮기시고, 용산 본점은 없어지고, 현재는 자기의 이름을 따서 만든 브랜드이지만 한솥도시락에서 운영하고 있는 묘한 브랜드가 되어버린 미타니야. (한솥에서 투자 한 후 먼가 일이 생겨 상표권을 가져간 걸로 추정) 아무래도 미타니 마사키씨의 레시피를 사용하니 맛은 비슷하겠지만, 먼가 살짝 아쉬은 느낌 가득한 브랜드가 되어버린 듯한 이곳은 그래도 아직까지 영업을 은근 잘 이어가고 있다.

교대 미타니야 매장 인테리어는 매우 모던힘 가득한 일식 레스토랑의 느낌을 잘 살렸다. 매장 전면, 매장 안쪽 파티션에 다양한 크기의 둥근 대나무(추정)를 잘라서 장식하여 포인트를 주었고 전면의 블랙과 금빛(조명 받아서) 색이 잘 어우러져 모던함을 잘 표현하고 있다. 내부에는 따뜻한 조명과 목조로 일본 레스토랑 느낌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음식과 브랜드에 잘 맞는 인테리어라는 생각이 든다.

미타니야의 음식은 전반적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춘 일식이다. 언제 가도 크게 실망하지 않을 만한 음식수준으로 메뉴 구성도 다양해 나름 모임이나 데이트에 갈만한 곳이다. 하지만 기존의 미타니야가 가진 한국에서 즐기는 진짜 일본음식이라는 느낌은 많이 퇴색했다. 분명 괜찮은 음식의 퀄리티이지만, 현재 국내엔 이 정도 맛을 내는 브랜드는 매우 많으며, 더 나아가 다양하고 독특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도 많다보니 미타니야의 메뉴는 다소 아쉬운 느낌이 많이 든다.

미타니야를 보면 현재 코엑스스타필드가 생기기 전 코엑스에 있던 홍대 돈부리와 느낌이 난다. 코엑스에 있던 홍대 돈부리는일본에서 먹는 덮밥 느낌이 강하게 났고, 이로 인해 항상 손님이 많았다. 그러던 중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면서 맛도 갔고, 손님도 갔고, 브랜드로 가버렸다.(사실 미타니야는 아직 은근 잘 되고 있음) 그래도 다행인건 미타니야를 만들었던 미타니 마사키의 스즈란테이는 이촌동, 발산역 등지에서 영업을 이어가고 있으니, 미타니야를 만드신 분의 음식을 만나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그 쪽으로 가보시길.

깔끔한 인테리어에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춘 일식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겐 추천, 특별한 일식 요리를 드시고 싶은 분들은 스즈란테이로 가시길.

메뉴가격과 영업시간


메뉴 등심돈까스 정식 12 / 안심돈까스 정식 12 / 미인정식 20 / 마구로사시미 24 / 미타니야스시 22 / 냉자루우동 9 / 유부우동 9 /자루소바 10 / 연어덮밥 12 / 튀김덮밥 12 * 자세한 메뉴는 홈페이지 들어가 보세요.

영업시간 11:30 ~ 2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