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FOOD)/식재료공부

파스타면 브랜드 달라리 Dallari, 스피가도르 SPIGADORO 식자재 소개

반응형

이번에 소개 드릴 파스타 회사는 달라리 Dallari 라는 회사입니다.  북 이탈리아 에미리아 로마냐주에서 생산되어 지는 파스타 브랜드. 달라리는 " 하얀 예술" 로 불리울 정도로 제분업의 기술 분야에서 거장으로 존재되어 왔다. 주변의 깨끗한 운하와 제품을 판매에 용이한 교통을 가진 점을 통해 달라리사의 제품은 널리 알려지고 있다. 제분업 뿐만 아니 1947년 부터 파스타의 제조에까지 뛰어 들었으며, 연구에 연구를 더해 고품질의 엄선된 밀과 계란을 이용해 고품질의 파스타를 출시하였다.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으며, 베이직한 제품 ( 스파게티 등 ) 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토마토 소스와 크림 소스와의 상성이 좋아 파스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온라인상에 자사 홈페이지가 존재하나 이 브랜드는 홈페이지를 찾기가 쉽지 않고, 현재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이 브랜드를 찾기가 쉽지 않으며, 추측컨데 규모가 작은 회사인 것 같습니다. 건면을 제조하는 브랜드 중 가끔 계란은 넣은 제품이 존재하는데, 실제 식감이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오늘은 마트에서 아마 가장 자주 보았을 브랜드 스피가도르를 소개해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오뚜기' 라는 식품회사에서 수입하고 있어서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황금의 밀' 이라고 불리우는 이탈리아 움브리아주에서 생산되는 밀을 이용해 만드는 파스타, 이 파스타의 역사는 1822년 페토리니 가문에서 밀가루 제분소를 만들면서 시작 되었다. 당시에는 직접 제분 공장을 가지고 파스타를 만드는 회사가 많지 않았으며 1900년대에 들어 제분과 함께 파스타를 제조하는 회사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스피가도르는 1822년부터 밀가루 제분부터 파스타 제조까지 일괄적으로 공정하고 있으며, 밀 생산자와 직접 계약하여 기준에 맞는 밀만을 사용하고 있다. 이 기준 중 하나는 화학 비료와 살충제를 전혀 살포하지 않은 밀만을 가지고 파스타를 만드는 것이며, 이 덕분에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은 받고 있다. 오랜 역사와 밀에 대한 엄격한 기준으로 건강함을 모토로 오랜 세월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파스타면에 대해 간단한 정보를 드리면, 국내에 수입되고 있는 이탈리아 파스타 업체는 많지도 적지도 않아요. (늘어나는 추세) 적지 않은 브랜드 중, 고급과 저급 제품으로 분류되지만, 일반 소비자는 크게 이에 신경 안 쓰셔도 될 듯 해요. 스피가도르가 실제 고급 파스타 브랜드가 아니긴 하지만, 국내에서 유통되는 면 중에서는 실제 터키 등 이탈리아가 아닌 국가에서 제조되는 파스타면도 많을 뿐더러, 대형 뷔페나 푸드코트등에서는 실제로 터키면을 주로 사용하가 있기 때문이죠,,  한마디로 이탈리아에서 제조된 면은 아무래도 고급에 속하게 된다는 결론입니다. 물론 고급 레스토랑에서는 데체코 등의 고급 브랜드를 많이 사용하지만, 가정에서 드시는 거에 한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