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상업시설)/상업시설사례

일본 후타고타마가와 라이즈 쇼핑몰 츠타야 가전 [Tsutaya electrics]

반응형

라이프스타일샵의 벤치마킹 시설 1순위 후타고타마가와 라이즈 쇼핑몰 '츠타야가전'


일본 서점 및 렌탈서비스 기업 츠타야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티사이트'의 연장선에 있는 츠타야 가전은 2015후타고타마가와 라이즈 프로젝트로 불리는 대규모 복합개발 내 쇼핑몰 내 입점되어 있다. 호텔, 쇼핑몰, 오피스 등 다양한 시설들이 구비되어 있는 라이즈 복합개발 단지 내 가장 돋보이는 테넌트는 츠타야가전인 것 같다.

츠타야가전 입구에는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플라워샵 등의 고객의 눈길을 끄는 카페 등의 업체가 입점되어 있다. 그리고 츠타야 가전 안에도 서적, 음반 등과 관련 있는 다양한 업체들이 입점되어 있다. 이 업체들은 단순히 임대료를 받기 위해 입점시킨 느낌보다는 츠타야가전의 일관적인 컨셉을 맞추기 위해 입점시킨 느낌이 많이 든다전체 컨셉을 이해하기 위하 하나의 예시를 들어보자면요리와 관련된 서적 주변에는 주방가전 업체가 입점되어 있고다양한 식자재를(공산품 위주) 서적 주변에 위치시켜, 연계구매를 유도하고 있으며쿠킹 클래스를 진행할 수 있는 작은 조리가능 키친도 준비해 놓았다. 요리가 취미인 사람들 혹은 엄마들이 자주 찾을 수 밖에 없는 공간을 꾸며 놓은 느낌이다.

이와 같은 형태의 서비스를 통해 단순히 서적을 파는 서점에서 벗어나서적과 관련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등을 연계한 라이프스타일샵의 대표적 브랜드가 되었고, 많은 관계자들이 일본을 가면 꼭 들러야 하는 성지가 되었다.

요리라는 단편적인 하나의 사례만을 이야기했지만, 그외에도 음반, 영화, 키즈, 스포츠 등도 이와 같은 형태로 꾸며 놓았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