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마포 오믈렛 맛집 양송이식당, 생활의달인 데미그라스오므라이스, 함박, 나폴리탄 맛집 방송 후기

반응형

생활의달인 740회 마포 양송이식당 방송 후기

마포 시장 골목에서 작은 간판만 달고 영업하고 있는 일본 반숙오므라이스 전문점 양송이식당. 반숙 오믈렛은 다른 곳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는 메뉴이지만, 이곳의 반숙 오믈렛은 일본대가에게 비법을 전수받아 계란의 부드러움과 촉촉함이 남다르다고 합니다. 이곳의 대표메뉴인 데미그라스 오믈렛은 복잡한 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계란물과 달인만의 레시피로 만들어지는 데미그라스 소스의 조합이 환상적인 메뉴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메뉴라고 합니다. 이번 생활의 달인 방송엔 오므라이스 달인으로 출연하여 폭신폭신한 반숙계란물 비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오믈렛 반숙계란물 비법

소고기 등심 사이를 잘라 가지고추를 채우고, 석쇠 위에 마늘대를 올려서 불을 붙인후 소고기 등심을 바로 올려 뚜껑을 덮고 30분정도 훈연합니다. 소고기 등심만 분리, 대형 솥에 물과 함께 넣어 1시간 정도 끓여서 소고기육수만들어줍니다. 블랙사파이어포도를 한번 데쳐주고 면보에 감싸 짜주어 블랙사파이어포도즙을 만들어줍니다. 우유를 식초와 함께 약한 불로 가열해 수제치즈를 만들어 줍니. 바나나와 고구마, 비름나물[▶POINT 비름나물은 고구마와 바나나에 고소한 맛을 더해주기 위해 사용한다고 함]을 순서대로 찜기에 올려 30분 정도 쪄주고 고구마와 바나나를 함께 으깬 , 체에 곱게 갈아 바나나고구마죽을 만듭니다. 바나나고구마죽에 수제치즈를 넣어 잘 섞은 후, 블랙사파이어포도즙을 더하여 회색빛깔의 비법크림을 완성합니다. 흰자와 노른자를 잘 풀은 계란물에 비법크림, 소고기육수를 더해 반숙계란물을 완성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