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706회 방송 후기
생활의 달인 706회에서는 용산 만두 맛집 산동만두와 서울 종로, 대학로 크로아상 맛집 솔트 24 두곳이 출연하였습니다.
■ 조숙칭, 송이 만두 달인의 용산 산동만두
최자로드 맛집에 나올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가지고 있는 산동만두. 같이 등장한 곳에 비해 조리법이 다소 간단해 매우 좋았던 곳으로 엄마와 딸이 도와가면서 일하는 모습이 꽤나 보기 좋았던 곳입니다. 서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고 만드는 방법도 신기하여 추후 필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갠적으로 만두 엄청 좋아함)
용산 산동만두 새우만두소 비법 손으로 으깬 두부와 곱게다진 시금치를 섞어주고 수분을 빼서 볼에 담고 중앙을 그릇모양이 되도록 중앙을 파줍니다. 레몬과, 셀러리(상큼한맛, 비린맛 잡는)를 적당한 크기로 썰고 여기에 새우를 재워 30분정도 숙성해 줍니다. 새우만을 덜어 두부시금치 그릇안에 담고 두부시금치로 다시 덮어줍니다. 큰 팬에 이를 담고 뜨거운 기름으로 두부에 부어줍니다. 콩물과 생강즙을 섞고 찐 연근을 넣어 쪄줍니다.(달걀찜 형태) 돼지고기, 다진야채, 새우, 으깬 연근(콩물, 생강즙 들어간 것)을 넣어 소를 만들어 줍니다.
■ 김지호 크루아상 달인의 종로, 대학로 솔트24
크루아상으로 서울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솔트24가 금주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였습니다. 금일 방송에서는 크루아상 반죽 비법에 대해 설명해 주었는데 너무도 공정이 복잡해 상세한 레시피를 알고 있다고 해도 그냥 사먹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곳으로 절대 집에서 만들어 보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종로, 대학로 솔트24 크루아상 반죽 비법 트리벨리파프리카(바나나파프리카)를 석쇠에 구워준 뒤, 껍질을 벗기고 물에 우려줍니다. 말린 쑥을 덮어 숙성시킨 표고버섯을 파프리카 우린 물과 함께 끓여 채소수를 만들어 줍니다. 소금을 채소수를 중간중간 넣으면서 볶아줍니다. 찐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손으로 으깨줍니다. 찐감자에 감자전분물과 밀가루를 넣어서 반죽해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반죽을 떼어내고, 그 안에 소금을 넣고 오븐에서 구워 줍니다. 소금만 분리해 밀가루와 합쳐 첫번째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물에 갱엿을 넣고 녹여 엿물을 만들고, 옥수수심지를 넣어 우려 갱엿옥수수 물을 만들어 줍니다. 겉보리 위에 이 물만을 덜어 부어서 갱엿옥수수 겉보리물을 만들고 이를 밀가루와 반죽해 두번째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꼬마 사과의 껍질과 과육을 오븐팬에 올리고, 간마를 버무리고 배추잎을 이불처럼 덮어 냉장고에서 12시간 숙성합니다. 간마만을 분리해 밀가루와 함께 섞어 세번쨰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첫번째 반죽을 넓게 펴주고, 그 위에 두번째 반죽을 펴줍니다. 마지막으로 마반죽을 그 위에 펴주고 보자기 싸듯이 성형한 뒤 볼에 담아 몇일 정도 발효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