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FOOD)/요리레시피

류수영 로제떡볶이 레시피

반응형

로제떡볶이 만드는법


요리 재료 밀떡 400g, 소금 1T, 송송썬 대파 80g, 편썬 마늘 40g, 고추장 4T, 소시지 120g, 어묵 120g, 설탕 6T, 갈은 사과 80g, 진간장 1T, 미원 1/2t, 생크림 150ml, 물 1,550ml, 식용유 1.5T

요리 순서 1) 떡과 물 1L, 소금, 설탕 3T를 냄비에 넣어주고 10분 정도 뭉근하게 가열해줍니다.(떡만 분리해줌) 소시지에는 칼집을 넣고, 재료들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2) 팬에 식용유와 대파 2/3분량, 마늘을 넣어 노른하게 볶고 고추장을 추가 잘 섞으면서 볶아줍니다. 3) 소세지, 떡을 추가해 살짝 볶고 물 550ml를 추가해 끓기 시작하면 어묵, 간장, 간사과, 설탕 4T, 미원을 넣어 졸여줍니다. 어느정도 졸여지면 생크림 추가해 잘 섞으면서 가열하고 마지막으로 대파 1/3분량을 넣어 완성합니다.

요리 소개 방송프로에서 류수영이 소개해준 로제떡볶이를 집에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완성된 요리의 맛은 생크림이 들어가 서양요리 느낌도 나고, 미원이 들어가 감칠맛도 살아있는 것이 꽤나 맛이 그럴듯한것이 제 입맛엔 아주 좋았습니다. 국물을 졸여주는 시간에 따라 국물떡볶이 스타일로도, 약간 점성이 있는 떡볶이 스타일로도 드실 수 있으니, 기호에 따라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들어가는 재료가 복잡하지도 않고, 류수영이 알려주는 레시피들이 꽤난 맛이 괜찮으니,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