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FOOD)/요리레시피

단호박 오븐구이 만들기, 단호박삼겹살찜 만드는법, 단호박요리 레시피

반응형

단호박 삼겹살 오븐구이 만드는법

요리재료  삼겹살200g, 양파100g, 통마늘 10ea, 노추간장 1T, 고추장 1T , 미림 1T, 설탕 2t, 소금, 후추 적당

요리순서  1) 단호박은 4분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고 윗부분은 자른 후에 속을 파줍니다.  2) 삼겹살과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팬에 삼겹살과 양파, 마늘을 적당히 익혀줍니다. 3) 간장, 고추장, 미림, 설탕, 소금, 후추를 팬에 추가해 잘 섞고, 단호박에 채워 180도 오븐에서 25분정도 구워줍니다.

요리 소개  단호박과 삼겹살을 이용해 간단하지만 그럴싸한 요리를 완성 보았습니다. 만드는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완성된 요리의 비주얼과 맛은 간단한 조리법에 비해 아주 괜찮았습니다. 요리의 맛은 단호박 안에서 다양한 재료가 잘 어우려져서 간도 잘 베어 꽤나 맛이 좋았으며, 단호박을 잘라 함께 먹으니 먹는 재미, 보는 재미를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슴슴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장, 고추장을 넣지 않고 소금으로만 간하셔도 괜찮습니다.(집에 진간장이 떨어져서 노추간장을 사용했으니, 진간장 있으신 분들은 진간장 사용하시길) 삼겹살 대신에 다른 고기도 사용 가능하오니 간단하게 그럴싸한 요리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