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외)

코타키나발루 유잇청, 코타키나발루 맛집 [코타키나발루 여행 맛집]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필수 방문 맛집

유잇청 [YUIT CHENG]


바쁜 분들을 위한 간단 코멘트

동남아스러운 인테리어에

말레이시아 대표요리

사테(꼬치)를 즐길 수 있는 곳

코타키나발루 대표 맛집


한때 한국에 붐이 일었었던 여행지 코타키나발루 석양이 아름다운 곳으로 다양한 동남아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지만, 생각보다 맛집이 많지 않아 약간은 실망 했던 여행지이다. 유잇청은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국내에 많이 알려진 사테요리 전문점으로 사테, 카야잼토스트, 누들스프 등이 유명한 곳이다.

유잇청의 인테리어는 들어가기 전에는 화이트 계열의 벽색깔로 나름 깔끔해 보이지만, 자리에 앉으면 먼가 많이 동남아스럽다. 화이트 벽체는 가까이 보면 꽤나 노후화 되었고, 문도 에어컨도 없는 오픈형 매장이라 다소 독특하면서도 덥기도 하다.

사테라는 요리는 양념한 다양한 고기들을 숯불에 구운 후 땅콩소스에 찍어먹는 꼬치요리로 달달한 양념맛과 고소한 땅콩소스가 은근 잘 어울려 매우 먹을만하다. 가격 자체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수 있어서 좋았으며, 맥주랑 먹으면 꽤나 많이 먹겠구나 싶은데, 맥주는 판매하지 않는다. 고기의 종류로는 닭고기, 소고기, 소내장(곱창인거 같음) 세 종류이며, 이 중 소고기 사테는 달달한 맛이 갈비맛과 살짝 비슷해서 거부감없이 먹을 만하다. 카야토스트는 바싹하게 구운 토스트에 카야잼을 발라서 주는데 가격은 저렴하나 맛은 그냥 평범한 카야토스트 맛이었다. 이외에도 누들스프(쌀국수)도 꽤나 유명하니,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

코타키나발루에서 꽤나 유명한 꼬치 전문점으로 여행 가실일 있으시면 가벼운 마음으로 꼬치 드시러 가보시길.

메뉴가격과 영업시간


메뉴 카야토스트 1.6링깃 / 치킨스프누들 5링깃 / 비프스프누들 5링깃 / 치킨 사테 0.7링깃 / 비프 사테 0.8링깃

영업시간 월요일 ~ 목요일, 토요일 06:00 ~ 17:00 / 금요일 06:00 ~ 14:00 / 일요일 7:30 ~ 17:00 / 토스트 06:00 ~ 17:00 / 쌀국수 08:30 ~ 14:00 / 사테 12:00 ~ 17:00  금요일은 사테 판매 안함

 

​▼​ 코타키나발루 추천 맛집 포스팅​ ▼

유잇청 [YU IT CHENG]

https://t-site.tistory.com/247

오션시티 씨푸드 [OCEAN CITY]

https://t-site.tistory.com/249

칠리 바닐라 [Chilli Vanilla]

https://t-site.tistory.com/257

그린머그 치즈커피 [Green Mug]

https://t-site.tistory.com/259

 

나름 정성스레 작성한 포스팅이오니,

유익한 정보셨다면,

공감 하트버튼 한번 꾹 눌러주시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