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분양 방식 설명
금번 포스팅에서는 상가분양방식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점포들의 설계가 확정되고 나면 분양방식과 분양가를 결정하며, 이들이 결정되면 바로 본격적인 분양마케팅에 들어갑니다. 상가 분양방식의 종류는 공개경쟁입찰, 추첨, 선착순분양 세가지입니다. 분양방식에 따라 추후 분양시 진행하는 업무가 다소 상이할 수 있으니,(큰 차이는 없지만)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선착순분양, 공개입찰, 추첨분양
상가분양방식은 아래표와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분양형태에 따라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며 보편적으로 상가종류나 분양환경에 따라 방식을 달리하거나 혼용하기도 합니다. 상가분양 관련 담당자뿐만 아니라, 상가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첨방식은 상가 분양가격이 변동하진 않으니, 공개입찰방식에 비해서 다소 안정적이지만, 좋은 입지의 점포는 경쟁이 심해 당첨될 확률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개입찰방식은 최고가를 제시한 사람에 상가를 분양하는 방식으로 투자자가 직접 가격을 정합니다. 이로 인해 적정한 가격에 낙찰했을 경우엔 수익 증대를 꾀할 수 있지만, 과열된 분위기로 높은 가격에 입찰했을 경우엔 원하는 수익을 이루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꼼꼼한 사전조사가 필요함) 선착순 분양방식은 청약을 넣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정해진 시간에 가장 먼저 청약금이 입금된 수분양자에 상가를 분양하는 방식입니다.
분양방식은 사업지의 위치나 분양환경에 따라 적합한 것을 선택하시면 되며, 경쟁이 심한 ‘단지내 상가’나 입지가 정말 좋은 상가는 공개입찰방식을, 그 외의 사업지에서는 선착순분양, 추첨방식을 혼용하여 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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