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상업시설)/부동산공부

분양마케팅 및 홍보 전략, 일정, 관련 업무 설명, 상가분양 마케팅 주요 업무

반응형

상가분양 마케팅 및 전략, 주요업무

상가 분양절차 중 분양방식, 분양가 확정 전후로 상가분양마케팅이 시작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상가의 분양가가 확정이 되어야 분양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는데, 미리 마케팅을 시작하더라도 분양가가 확정되지 않는다면 적극적으로 영업을 진행하기 어렵기 문에 분양가가 확정되고 난 후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청약(사전 예약 개념)은 사전에 청약금없이 청약을 받은(청약자에게는 본청약에 우선순위 부여 등의 혜택 제공) 본청약을 진행하거나, 본청약을 한번 진행하거나 합니다. 상가의 청약은 아파트 청약과는 달리 분양방법을 수의계약으로 진행할 수 있는 여지가 존재하기 때문에(일명 깜깜이 분양) 청약을 받는 것을 시행사에서 어느정도 조정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통해 분위기를 고조시키거나, 분양마케팅 등으로 활용합니다.

■ 상가분양 마케팅 주요 업무 및 일정관리

분양마케팅의 주요 업무와 업무내용은 1같습니다. 이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업무는 분양마케팅의 첫 업무인 분양업무를 기획하는 것입니다. 기획업무는 각 업무들의 실행시기를 시기적절히 배치하고, 어떤 업무에 집중할지 우선순위를 정하고, 어떻게 인력을 배치하고 등등 전체적인 분양업무를 기획하고, 전략을 짜는 업무입니다.

분양마케팅 기획이 끝나면 표2와 같이 일정표를 작성합니다. 시행사 담당자는 이 일정이 당사업지 상가분양에 적정한지, 일정대로 마케팅이 잘 실행되는지 관리하고 감독해야 합니다. 마케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나면 어느정도 현장의 분위기를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상가분양이 원활하게 이루어질지, 아닐지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초기에 붐업이 되지 않으면 대규모 미분양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 시기가 상가분양 절차 중 가장 중요한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대규모 미분양 예상시, 분양률을 높이기 위한 대책마련이 필수)

다음 포스팅에서는 상가분양관련 인허가인 보증보험, 분양신고, 분양광고 관련 내용을 정리하기로 하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