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레스토랑(국내)

목동 이조면옥, 목동 이조냉면, 오목교역 함흥냉면 맛집, 수육, 갈비탕, 갈비찜 맛집, 목동 이조냉면

반응형

목동 함흥냉면 맛집

이조면옥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 코멘트

목동, 오목교역 인근에서 재대로 된 함흥냉면을

만날 수 있는 으로 넓은 매장, 빠른회전율은

GOOD, 높은 가격은 다소 BAD

목동 인근에서 함흥냉면집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조면옥 평양냉면에 비해 함흥냉면은 큰 이슈를 못 일으키는 느낌이지만, 언론이나, 칼럼 등에서 함흥냉면이 주제일 때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냉면집인 곳이다. 함흥 냉면의 특징이라고 하면 고구마 전분면의 쫀득한 맛과 새콤달콤한 양념, 그리고 꼬들꼬들한 명태회의 아름다운 조합을 들 수 있으며, 이곳은 나름 그 특징을 잘 살리고 있는 곳이다.


개인적인 이조면옥의 인테리어 느낌은..

이조면옥의 인테리어는 매우 간결하다. 아이보리색의 천장과 바닥, 우드톤의 테이블과 의자 등, 크게 특징은 없지만 크게 거부감도 없는 느낌이다. 하나 특이한 것은 매장 입구 부분에 일인석을 만들어 놓아, 혼밥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혼자서 냉면 한 그릇 후루룩 하고 오기 편함)


개인적인 이조면옥의 음식맛 느낌은..

냉면집에서 가장 먼저 입으로 들어오는 것은 육수, 육수의 맛은 생각보다 진하다. 아무래도 냉면 외에도 갈비, 갈비탕 등의 메뉴가 있어 육수를 만드는데 고기나 뼈를 많이 넣는 느낌이다. 회냉면의 맛은 앞서 이야기한 함흥냉면의 특징을 잘 지키고 있다. 면은 쫀득하고 양념은 적당히 달달하다. 명태회는 일단 많이 들어가 있어 좋고, 맛은 딱 고소하고 딱 꼬들꼬들하다. 물냉면의 육수는 자극적이진 않지만, 은근 당기는 맛이 있어 좋다. 자극적이지 않아 처음엔 ?’이라고 할 수는 있지만, 먹다보면 괜찮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맛이다. 그리고 먹다가 조금 다르게 먹고 싶다면 테이블 위의 양념장, 설탕, 식초, 겨자 등을 추가하시면 또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전반적으로 매우 기본에 충실한 맛으로, 먼가 특별한 것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소 실망할 수도 있겠다 싶기는 하지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충분히 괜찮은 맛이었다.

냉면 외에도 갈비탕, 갈비찜 등 메뉴가 다양하니 목동에서 냉면, 갈비탕 등 괜찮은 한식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드린다.


메뉴

물냉면, 비빔냉면, 회냉면 10 / 만두국 9 / 갈비탕 12 / 수육 20 / 갈비찜 대,, 65,55,45 / 왕만두 8

영업시간

11:00 ~21: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