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FOOD)/요리레시피

김수미 안동찜닭 레시피, 백종원 찜닭 콜라보, 닭요리 만드는법

반응형

안동찜닭 레시피

요리 재료  500g, 당근 1/2ea, 고구마 1ea, 대파 1ea(대파 1/4개는 어슷 썰기, 나머지는 통으로 준비), 양파 1/2ea, 넙적당면 100g, 새송이버섯 1ea, 청약고추 1t  양념장 2, 진간장(or노두유) 5T, 매실액 1T, 설탕 1 1/2T, 다진마늘 2T, 참기름 1T, 굴소스 1T

요리 순서  1) 당면은 물에 불려(30분 이상 불려야 함) 닭을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서 닭의 겉면이 익을정도만 데쳐줍니다. 2) 당근, 고구마, 버섯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양념장 재료를 볼에 넣어 잘 섞어줍니다. 3) 닭과 양념장 통대파와 통양파와 함께 중불로 15분 정도 끓여줍니다. 4) 고구마와 당근을 추가해 1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5) 양파와 대파를 제거하고 버섯, 불려놓 당면을 넣어 살짝 익힌 후 대파, 청약고추 넣고 접시에 담습니다.

요리 평가  김수미의 안동찜닭 레시피와 백종원의 찜닭 레시피를 참고하여 안동찜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닭을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하면 닭의 잡내와 기름기를 잡을 수 있으며(백종원 레시피), 대파와 양파를 닭과 함께 넣어서 끓여주면 은은하게 단맛도 베게 하면서 잡내도 잡을 수 있습니다.(김수미 레시피) 그리고 간장은 단맛과 향이 진한 노두유를 사용하시면 더욱 찐한 찜닭 양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노두유는 카라멜색소가 첨가되어 있어 단맛이 더 있으며, 색이 많이 검기 때문에 진간장과 반반 섞어쓰시는 것도 좋습니다. 완성된 찜닭은 야들야들한 닭살과 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이 베인 양념이 잘 어우러져 꽤나 맛이 좋으며, 밥과도 환상적인 궁합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