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고(FOOD)/요리레시피

알프레도 크림파스타 만들기, 알프레도 크림소스 유래

반응형

알프레도 크림 파스타 레시피

요리 재료 (2인분)  스파게티면 200g, 생크림 200ml, 우유 60ml, 버터 20g, 다진 마늘 2T, 양파 1/2ea, 베이컨 4, 명란 50g, 파마산 치즈 적당량

요리 순서  1) 양파와 베이컨, 명란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2) 스파게티면은 물양의 1%의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넣어 익혀주고, 팬에 버터와 마늘,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3) 양파가 갈색으로 변하면 베이컨을 추가해주고, 베이컨이 익으면 명란을 추가해 익혀줍니다. 4) 생크림과 우유를 추가해 잘 섞고 5분정도 끓인 후에 면을 넣어 잘 섞어주고 접시에 담아줍니다.(치즈 기호에 맞게 곁들여줌)

요리 소개  알프레도 소스를 이용한 크림파스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크림의 느끼한 맛을 잡기 위해 명란과 베이컨을 사용했는데, 이로 인해 짭쪼롬한 맛이 쏴악 도는 것이 느끼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만들기 어렵지 않은 크림소스 레시피로 파스타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트에서 파는 소스 대신에 한번쯤 만들어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알프레도 소스는 이탈리아의 알프레도라는 이름의 식당주인이 버터와 치즈를 이용한 화이트 파스타를 개발하여 판매하였는데, 이탈리아사람들에게는 인기가 없었고 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유명해진 파스타입니다. 이탈리아보다는 미국에서 인기가 많은 음식으로 버터와 치즈, 그리고 헤비크림, 페투치니면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응형